일상의 즐거움, MBC충북

MBC충북 뉴미디어팀이 직접 발로 뛰어 촬영현장에서 엄선한 각종 볼거리, 즐길거리 및 시사 정보를 제공합니다.

생활력

[생활력] 활기찬 농업! 신나는 농부! 유기농 보리로 만든 수제맥주 '생극양조' 보리밭 촬영장 비하인드

MBC충북 뉴미디어팀 2023. 6. 26. 15:55

안녕하세요 방쪽이 둘째입니다~!

 

오늘은 저의 두 번째 촬영 현장을 담아왔습니다.

이번엔 어떤 현장에 다녀왔을까요?

 

햇빛 아래 무더운 초여름 어느날...

음성군 능안로에 위치한 황금빛 보리밭,

유기농 수제 맥주를 만들고 있다는 소문을 듣고 비어킬러(?)가

'생극양조'를 다녀왔습니다.

 

위치 : 충북 음성군 생극면 능안로 13-16

운영시간 : 09:00-18:00

문의 번호 : 010-6612-0717

 

 

생극양조는 직접 재배한 유기농 보리로 맥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황금빛 보리뿐만 아니라 건너편에는 흑보리도 있었어요 :0

보리밭들

 

?! 저 멀리서 걸어오는 분들이 바로 보리로 수제맥주를 만든다는

그...농부님.... 이신가..~?

영화 속 주인공처럼 등장!

이 넓은 보리밭의 주인장! 허성준 대표님을 만나뵀습니다!

 

촬영 대기 하면서 잠깐 대표님과 대화를 나눠봤어요.

 

허성준 대표님은 대학에서 법을 공부하셨지만,

이는 단지 사기 당하기 싫어서 재미로 시작한 공부였다고 하네요!!?! (대표님이 바로 엄친아..?!?!)

 

이야기를 나눌 수록 정말 유쾌하시고 유머러스하시더라고요

촬영에서 낫을 사용하는데 요즘은 잘 안 쓴다면서 낫질에 재능이 없는 편이라고 하셨어요😂

 

요즘은 낫 없이 어떻게 일하냐고요? 그 이야기는 뒤에서~

 

촬영 시작 전 인서트 따기 위해서 햇빛을 피해 다같이 기다리기 ~ (아침부터 해가 쨍쨍했던 하루)

기다리면서 밀짚모자 쓰고 대기하고 계신 이작가님

작가님도 보리 같이 따시려고 준비하시나봐요~ (작가님~ 스마일~😄)

 

◀ 촬영 시작 ▶️

저 멀리 보이는 수진 리포터님, 그리고 멋진 장면을 담기 위한 촬영 스태프와 감독님!

아름다운 보리밭 위에서,,
보리 수확준비하기~!

본격적으로 보리밭에서 촬영하기 시작했어요

긴장 안 하실 것만 같았던 대표님도 촬영시작하고 긴장되셨는지 NG ! ㅋㅋ

분위기 좋은 촬영 현장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수진 리포터님도 촬영 준비 완료!

곧 낫질도 한답니다⛏️

저번 생활력에서 수진 리포터님이 낫질을 미리 맛보셨다고 해서 자신만만해하셨어요.

 

🌾보리 수확을 시작한 대표님과 리포터님!🌾

낫질을 저번 주에 해봤지만 조금조금 혼나면서 대표님에게 다시 배웠답니다~ㅎㅎ

 

어? 보리 수확을 하다가 사라진 두 분?!?!

이삭 줍는 사람들? 아니죠~ 보리 캐는 사람들!👨‍🌾👩‍🌾

.

.

촬영 중간에 대표님이 직접 개발하신 유기농 맥주들을 주셨어요.

맥주 시음 현장!

촬영을 위해서(?) 시음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100프로 유기농 보리

우오 ㅏㅏㅏ 😳 진짜 제가 마셔본 수제 맥주 중에서 제일 맛있었어요 (완전 방쪽이 스타일)

맥주 원재료에는 유기농 보리 맥아, 정말 100프로 유기농이랍니다//

생극양조 허성준 대표님 맥주, 보리와 촬칵@

취재 사진 찍으면서 멋지게 보리 들고 계신 허성준 대표님 사진도 찍어보았어요! (어떤가요?)

 

대표님 인터뷰하실때도 뒤에서 열심히 보리 수확중이신 수진 리포터님

.

.

이렇게 열심히 낫으로 보리를 수확했지만 사실은...

그러니까 낫 없이 보리 수확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콤바인!

 

콤바인 이라는 기계로 쉽게 수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This is 콤바인

콤바인 작업까지 끝내고 오전 촬영을 마무리 했어요

점심먹고 이어간 오후 촬영🏁

 

촬영을 이어간 곳은 밭을 지나 조금 더 들어가면 위치한 맥주 공장🏭

이곳이 바로 맥주 공장 입니다.

공장 입구에는 많은 상표등록증과 위촉장, 특허증등이 보였어요🏅

맥주 공장 안에는 맥주를 만들기 위한 기계들이 계속해서 돌아가고 있었어요.

 

대표님께서 공장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

맥주 공장에서 맥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1. 깨끗한 보리들이 공장으로 도착

2. 보리한테 물을 먹이는 작업을 위해 침맥 통으로 투하

3. 발아와 건조를 하고

4. 위 모든게 끝나면 맥아 완성!

5. 여과기로 여과를 해서 끓인 다음 맥주로 추출을 해

6. 맥주 숙성하면 완성!!!

 

맥주의 맛은 숙성 시간, 온도, 습도, 재료, 발아 시간 등 에 따라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다양한 맥주를 경험하게 해주셨는데, 다 다른 맛으로 맛있어서 정말 신기했어요:)

 

맥주를 만들기 위해 발아된 보리, '보리 맥아'도 먹어보았어요.

보리 맥아

제가 느낀 맥아는

고소하고 정성껏 키운 유기농 현미를 생으로 먹는 느낌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발아된 현미! 느낌이었어요

 

다시 시작된 오후 촬영,

공장장님과 대표님의 투샷 ✌️

/

저 뒤에 보이는 통들은 맥주가 들어있는데 저기서 숙성을 시킨다고 하네요!

숙성도에 따라 다른 맛의 맥주,

숙성이 얼마 안 된 맥주의 맛은 어떨까요?

숙성도가 낮은 맥주

(색깔부터 다른게 느껴지시나요?)

.

.

아! 그리고

생극양조 맥주공장에 특별한 점이 있다구요?!

특!별!하게 이곳에만 있는 기계가 있는데요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딱 맞는 다양한 맥아를 만들기 위해 맥아만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기계!

 

전국 유일한!

직접 개발하는 환경제어 기계 가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침맥통

정말 직접 기계를 설계하고 만드셨다고...(맥주에 진심이신 대표님)

 

맥주 공장 소개까지 끝났으니 직접 맥주를 맛봐야겠죠?

 

수진 리포터님의 맥주 시음회!🍺

종류는 3가지로 농주, 예일, 라거 순서입니다.🍺

점점 빨개지는 리포터님의 얼굴 (리포터님 파이팅!!!!!!!🔋🔋)

 

공장에서의 촬영을 마무리하면서

대표님께서

"우리나라에서 소비되는 맥주에는 우리나라 보리로 맥주는 만드는 것이 대표님의 목표이자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말 멋지십니다..!(크으~)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맥주로 여러분들의 하루를 마무리하는 건 어떠세요?🍻

UF맥주 포스터들

 

진짜 찐 마지막 촬영🎥

공원에서 마지막 프롤로그까지 찍었어요

비밀 하나 말씀드리면...

제가 생활력 촬영 프롤로그에서 나온답니다!! (아주 짧게..!)

프롤로그를 찍기 위해서 강창묵PD님께서 연기 시범을 보여주셨는데,

PD님들은 다 연기를 잘하시는 것 같아요!

(제가 출연하는게 아니고 PD님도 한 번 출연하셔야할 거같아요😆)

 

카메오로 나오는 방쪽이의 모습도 기대해주세요!!

 

더 자세하게 유기농 수제 맥주 '생극양조'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6월 27일

오후 6시 MBC충북 [생방송 생활력]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방사수❕❕

부탁드리며

방쪽이 둘째의 두 번째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utu.be/jSAFW4KPhI4